일반적인 게임 기획에 대해서는 많은 내용들을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적인 것 보다는 좀더 직관적이며, 현실적인 게임 기획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자 이전장에서 자신이 만들 것을 정확하게 설명하셨나요? 정말 개발해도 무리 없이 우리가 만든 플랫폼에 맞게 재미있나요?
https://yakblue.tistory.com/27
솔직한 게임 기획 이야기)#1 할려면 머를 만들지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인 게임 기획에 대해서는 많은 내용들을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적인 것 보다는 좀더 직관적이며, 현실적인 게임 기획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게임을 기획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
yakblue.tistory.com
신념이 있으면, 이제 생각한 무언가를 만들어봅시다.
욕심 부릴 필요 없어요. 아주 간단한 것이니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혹여나 이를 개발할 개발자가 없으면, 이를 자신이 다룰 수 있는 가장 쉬운 툴을 사용해서 요즘은 유니티같은 툴도 굉장히 쉽죠. 짧은 시간동안 재미를 확인할 정도로 만듭니다.
그래픽은 상관 없습니다. 단순한 박스여도 괜찮습니다.
자신이 설명한 재미가 활어처럼 살아 있다면, 그래픽과 설정, 연출 등은 뒤에 생각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은 프로토 타입으로, 게임을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업무입니다.
프로토 타입은 여러분이 생각한 기획의 재미를 체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핵심 재미의 체감을 통해 게임의 수명을 얼마나 길게 가져갈 수 있을지, 아니면 짧은 순간의 재미인지를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짧은 기간동안 만든 재미가 지금까지 설득한 재미와 다를 경우 과감하게 버릴 수도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생각이 옳다면 이를 증명하는 과정... 이것이 프로토 타입의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게임 기획과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직한 게임 기획 이야기)#4 게임 개발의 전쟁 (0) | 2020.01.24 |
---|---|
솔직한 게임 기획 이야기)#3 정책을 설계하자. (0) | 2019.09.26 |
솔직한 게임 기획 이야기)#1 할려면 머를 만들지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0) | 2019.09.17 |
회고)#10 모바일 RPG를... 아이비 게임즈 킹오브다크니스 (0) | 2019.09.17 |
회고)#9 다시... 모바일 게임을 만들자!! (0) | 2019.09.16 |
댓글